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4, Satay(사떼)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4, Satay(사떼)

by Dee K 2020. 3. 13.
반응형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2/26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0, Sambal(삼발)과 음식이 만나면?

 

싱가포르에 오시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 벌써 14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싱가폴은 작은 규모의 나라이지만 참 여러가지 음식을 만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말레이 반도에서 전통음식과 같은 싱가폴에서 아주 유명한 Satay(사떼)입니다. Satay는 얼마나 유명한지 Satay street이라는 특화된 Hawker Center가 있을 정도입니다. 

 

Satay Street @ Lau pa sat

이 Satay Street은 Raffles Place에 위치한 Lau Pa Sat이라는 대규모의 Hawker Center의 한 구역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내국인도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날씨가 더운 싱가폴은 저녁에 외식하러 많이 나옵니다. 가족단위로 싱가폴사람들도 아주 사랑하는 외식메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치 : 18 Raffles Quay Telok Ayer Festival Market #01-94 Lau Pa Sat Festival Market, Singapore 048582 Singapore


Satay는 말레이 음식으로 양념된 닭고기나 양고기를 꼬챙이에 끼워서 숯불에 굽는 바베큐 방식으로 조리하는 음식입니다. 동남아지역은 고온의 몬순기후 때문에 기름에 튀기거나, 볶은 음식을 즐겨 먹는 편입니다. 그다음 인기있는 조리방식이 기름을 발라서 바베큐해서 먹는 고기요리입니다. 아시다시피 말레이쪽은 이슬람이 많습니다. 먹을 수 없는 고기를 피하다 보니 닭고기와 양고기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닭고기는 카레가루양념에 재우거나 양고기는 양념없이 구워줍니다. 양고기는 Mutton으로 다자란 양의 고기를 써서 약간 질기고 양특유의 냄새도 납니다.

 


Satay는 특이하게 땅콩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약간 달짝지근하고 여러가지 양념이 들어가지만 짜지 않고 무덤덤한 그런 맛입니다. 동남아 답게 바나나잎위에 서빙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쌀로만든 무우조각처럼 생긴 떡과 양파, 오이와 함께 곁들어 먹습니다. 숯향이 발린 갓 구워낸 고기는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해산물도 곁들인 Satay Beehoon

이런 Satay의 고기에 다른 재료와 땅콩소스를 비훈(Beehoon) 면을 넣어서 탄생한 Satay beehoon이라는 면요리도 한번 먹어보기를 권합니다. 찍어먹던 땅콩소스가 양념으로 얹어져서 새로운 맛이 납니다. 비훈면은 쌀로 만든 가는 면발의 면입니다. 면종류가 궁금하시면 지난 면요리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0/02/0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싱가폴은 여러가지 인종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나라입니다. 음식도 다양한데 그중 면, 누들(Noodl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온 음식인 만큼 중국의 다양한 지방에..

mydkworld.com

이런 Satay를 저렴한 가격에 바다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East Coast는 바다에 인접해 있어 Ocean View가 나오는 이유로 싱가폴의 부촌중 한지역입니다. East Coast Park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East Coast Lagoon Food Village 입니다. 바라를 바라보는 위치의 Sea Food Center와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곳입니다. 사실 Sea Food Center는 에어컨이 있는 장소이고 음식값이 훨씬 비쌉니다.

 

East Coast Lagoon Food Village

위치 : 1220 East Coast Parkway, Singapore 468960 Singapore 

이곳에 가시면 바다를 보면서 Satay를 먹을 수 있는 것외에도 물좋은 싱가폴이 자랑하는 로컬 맥주 Tiger를 운치있게 맛볼 수 있습니다. 싱가폴에서 특히 야외에서 맥주를 시키면 특이하게 잔을 얼려서 거기에 얼음을 넣어서 맥주를 서빙합니다. 처음엔 약간 싱거운 듯했는데 나중에는 입맛에 맞아 그냥 맥주는 너무 진하다는 느낌마져 든답니다. 맥주를 3병이상 시키면 아이스버킷에 담아주는 센스도 경험할 수 있으니 꼭 한번 가서 드셔보세요.

타이거 맥주


싱가폴에 오시면 Satay와 얼음동동 띄운 로컬맥주 꼭 한번 맛보세요. 불금입니다. 모두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글쓰는 힘이 됩니다.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0, Sambal(삼발)과 음식이 만나면?

싱가폴에는 참 다양한 음식문화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도네시아식 양념소스이지만 누구나 좋아하는 Sambal(삼발) 소스에 대한 소개를 할까 합니다. Sambal은 원래 인도네시아의 전통적인 음식이지만 말레이시..

mydkworld.com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1,스낵(Snack), 디져트(Dessert) : Kueh 粿

여러분은 입이 궁금할때 뭘 드시나요? 한국에는 군것질 거리가 다양하게 많습니다. 그렇지만 늘 한과나 쌀강정을 먹는 분은 드물 것입니다. 오늘은 싱가폴에서는 어떤 군것질을 하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

mydkworld.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