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7,Yong Tau Foo(용따푸) 본적 있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7,Yong Tau Foo(용따푸) 본적 있으세요?

by Dee K 2020. 2. 13.
반응형

오늘만 중국 허베이지방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5,000명이 증가했고 사망자도 254명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하루 약 3천명 안밖으로 증가하던 확진자가 너무 하루만에 급격히 증가해서 슬슬 중국의 숫자발표에 전세계가 의심의 눈길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최근 싱가폴이 제2의 코로나 온상이라는 다소 충격적인 소식으로 일부 시민들이 식료품 사재기 하는 바람에 총리까지 나와서 안심시키는 해프닝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백신이 개발되면 좋겠지만 그전에 개인적으로 이 시기를 잘 견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1/3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2020/02/0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2020/02/02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2020/02/09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5, Chicken Rice

2020/02/1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6, 돼지특수부위의 변신 Kway Chop

 

지난번 싱가폴의 소울푸드에 이어 이번에는 중국의 Hakka(하카)지역에서 유래된 Yong Tau Foo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음식은 싱가폴 사람들이 사랑하는 음식중 한가지로 관광객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편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콩을 삶아서 국물을 내는 음식이라 한식 다음으로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음식중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골라서 부페형식으로 한그릇을 만들기 때문에 선택한 재료에 따라 수만가지 버젼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재미있습니다. 

 

 

 

Yong Tau Foo Selection

Yong Tau Foo란 전통적인 음식은 Tau foo(토푸, 두부)에 각종 재료를 넣어서 장만하는 여러가지 음식과 채소를 국물요리로 먹는 것입니다. 현재는 어묵이나 삶은 계란,튀긴 김말이, 두부, 오징어, 토마토, 버섯, 유부, 각종채소 중 3~5가지를 선택하고 그 재료를 국물에 넣어서 면과 함께 한그릇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선택한 재료를 잘게 썰고 면을 담고 그위에 달콤한 브라운 소스를 끼얹어 국물과 함께 내기도 합니다.

 

Yong Tau Foo Dry
Yong Tau Foo Soup

위의 전시된 음식중 3~5가지를 골라서 주면 토막내어 토렴하듯 국물에 적셔서 살짝 익히거나 데워서 소스를 끼얹은 것은 Dry라고 하고 한그릇에 국물과 함께 담은 것은 Soup으로 구분합니다. 

 

Yong Tau Foo Soup with Kway Teow

Dry나 Soup 둘다 면이나 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쌀국수인 Kway Teow를 선택한 Yong Tau Foo soup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채소의 종류도 토마토, 브로콜리, 청경채도 있지만  Kang Kong, Lady's Finger 도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지 않나요? 게다가 건강식이기도 합니다.

 

 

 

제 동료중 한명은 남자인데 근육을 키우는 다이어트중이라 늘 점심은 Yong Tau Foo 샵에서 삶은 계란 3개 두부2개를 선택하여 탄수화물은 선택 않고 Soup으로 먹곤 했습니다. 그친구 이론은 채소보다 단백질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헬스인들도 먹을 만큼 건강식인가 봅니다~

 

이처럼 다양한 음식중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Yong Tau Foo는 싱가폴이 사랑하는 Hawker Center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한식과 비슷합니다. 아시아지역은 나라마다 다른듯 하면서 비슷한 음식이 꼭 한가지씩 있는 것 같습니다. 그걸 찾아내서 먹어보는 것도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편엔 색다른 인도음식을 소개해 드리겠다는 광고를 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제가 글쓰는데 힘이 됩니다.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싱가폴을 대표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동남아시아 특히 말레이 반도에 있는 페라나칸(Peranakan) 음식중에 손꼽히는 독특한 음식이자 내가 싱가폴에서 제일 처음 접했던 첫인상이 강렬했던 탓에 소개해 볼까 한다...

mydkworld.com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요즘같이 미세먼지농도가 좋음 상태인데도 우환폐렴이라는 우울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는 슬픈현실입니다. 또한 마스크를 사기도 힘들고 그 가격도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네요. 앞으로..

mydkworld.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