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6, 돼지특수부위의 변신 Kway Chop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6, 돼지특수부위의 변신 Kway Chop

by Dee K 2020. 2. 11.
반응형

여행에서는 대부분 맛있는 음식과 좋은 경치를 보는 걸 목적으로 가거나 좋은 음식과 경치로 마음을 위로 받으려고 가는 거라 생각합니다. 국내여행에서 내가 사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까지 굳이 찾아가서 지역 특산물을 먹는 것도 앞에서 언급한 여행의 목적과 부합하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싱가폴의 음식보다는 듣보잡 음식들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한식도 그렇듯이 싱가폴의 음식도 역사와 이야기가 얽혀 있습니다. 그런 뒷배경까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기도 재미있기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1/3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2020/02/0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오늘 소개할 음식은 돼지내장을 이용한 Teochew(터츄)지방의 음식입니다. Kway Chop(퀘이 찹)은 쌀로 만든 얇고 넓적한 면종류입니다. 쌀로 만든 면은 그 굵기와 두께, 넓이에 따라 이름이 다 따로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설명은 지난 포스팅 싱가폴의 누들이야기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020/02/01 - [음식 이야기] - 싱가폴의 누들(noodle)이야기

 

싱가폴의 누들(noodle)이야기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싱가폴은 여러가지 인종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나라입니다. 음식도 다양한데 그중 면, 누들(Noodl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온 음식인 만큼 중국의 다양한 지방에..

dkmahoney.tistory.com

 

 

이 음식은 면은 Kway Chop에다 검은 간장소스로 만든 국물을 넣은 그릇과 손질하여 푹 삶은 돼지의 내장과 껍데기,삼겹살, 삶은 계란, 오리고기, 두부, 유부, 어묵, 염장채소중 3~4가지를 선택하여 한접시를 만들어 두가지를 세트로 서빙합니다. 

Kway Chop

돼지의 내장은 잘 손질하고 오래 삶을때 비법의 허브와 중국 술, 식초 등을 넣습니다. 고기의 색이 검은색을 띠는 것은 중국 술이 들어가서 그런것 같습니다. Kway Chop은 국물속에 고기와 다른 재료들을 넣어 한그릇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Kway Chop Soup

Kway Chop은 서빙할때 같이 딸려나오는 빨간 소스가 고기의 느끼함을 한번더 잡아줍니다. 또한 염장한 채소는 자차이라고 하는 중국식 장아찌같은 것입니다. 요즘은 한국에도 양꼬치집이나 중국식 레스토랑에서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짜면서도 살짝 새콤하여 Kway Chop과 잘 어울립니다.

 

 

자차이 손질과정

 Kway Chop먹는 방법은 면을 한장 숫가락에 올리고 소스를 찍은 고기한점과 싸서 먹어도 되고 고기만 따로 먹고 면과 국물을 함께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 입맛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쌀로 만들어진 Kway Chop은 국물과 함께 아주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쌀국수면발과 식감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소개하는 대부분의 음식은 값이 싸고 손쉽게 살 수 있는 길거리 음식입니다. 싱가폴에는 많은 Hawker Center가 있고 가격도 아주 저렴하여 3~6불정도로 Kway Chop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싱가폴에 가시면 Kway Chop한접시 어떠세요?

 

제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글쓰는 데 힘이 됩니다.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1/3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2020/02/01 - [음식 이야기] - 꼭 먹..

mydkworld.com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5, Chicken Rice

오늘 중국의 사망자가 SARS의 수준을 넘어서서 811명을 기록했다고 외신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한뿐 아니라 주변 지역으로 퍼지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우울한 뉴스가 속보로 계속 뜨고 있네요...

mydkworld.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