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by Dee K 2020. 2. 2.
반응형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1/3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2020/02/0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지난번 면요리 아침에 이어 싱가폴에서 아주 사랑받는 아침식사는 바로 카야토스트(Kaya Toast)와 반숙계란(half-boiled egg)입니다. 카야잼은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새로운 재료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코코넛밀크를 계란과 판단잎(Pandan leave)를 넣고 중탕하여 만든 잼입니다. 달콤한 맛은 캬라멜을 넣는데 이 캬라멜의 농도에 따라 색이 녹색이기도 갈색이기도 합니다. 

 

캬야토스트는 버터를 듬뿍넣어서 먹어야 제맛인데요. 열량은 높지만 맛은 아주 좋아요.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야토스트 완성전

 

 

사진처럼 찬 버터를 잘라서 넣고 바로 서빙해주기때문에 처음엔 치즈인줄 알고 먹었습니다. 빵은 그릴에 바삭하게 굽고 카야잼을 스프레드한 후 버터를 뭉텅뭉텅 잘라서 넣어줍니다. 카야잼은 많이 달지 않고 특유의 판단향이 나서 이국적인 맛이 납니다.

 

카야토스트 

완성품은 훨씬 먹음직 스럽습니다. 보통 잼이 달아서 한쪽만 바르는데 카야잼은 양쪽 빵에 다 바른것이 눈에 띕니다. 이 카야토스트는 반숙계란과 함께 먹는 것이 보통인데요 커피도 같이 한세트처럼 나옵니다. 물론 따로 주문해도 됩니다. 그래서 이 토스트는 음료파는 스톨에서 판매합니다. 

 

카야토스트 브랙퍼스트

반숙계란은 껍질채 서빙되면 껍질을 깨서 간장과 후추를 넣고 간을 맞춥니다. 제 절친인 뉴질랜드애는 늘 반숙계란에 후추를 뒤덮어서 잘저어 빵에 찍어 먹습니다. 백인만 아니면 싱가폴 사람인줄 알았을 겁니다. 

 

다양한 커피와 함께 카야토스트 브랙퍼스트를 즐길 수 있다.

위의 사진은 반숙계란에 들어가는 양념과 커피종류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싱가폴 커피는 스타벅스처럼 프랜차이즈가 아니라면 호커센터에서도 거의 에스프레스 수준의 맛있는 원두커피를 제공합니다. 커피는 3가지 종류인데 싱가폴 사람처럼 주문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피 (Kopi) : 커피에 컨댄싱 밀크 추가(설탕O)

코피 오(Kopi O) : 블랙

코피 씨(Kopi C) : 커피에 연유추가 설탕(O)

코피 씨 코송(Kopi C Kosong) : 커피에 연유추가 (설탕X)

 아이스 커피는 Peng만 더 추가한다. 코피 오 펭(Kopi O Peng)이 우리가 아는 아아

 

첨엔 조금 헷갈리지만 주문 한번만 해보면 금방 적응됩니다. ^^ 값비싼 음식보다 싸고 맛있는 것을 많이 맛보고 오는 것이 알찬 여행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시도해 보세요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싱가폴을 대표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동남아시아 특히 말레이 반도에 있는 페라나칸(Peranakan) 음식중에 손꼽히는 독특한 음식이자 내가 싱가폴에서 제일 처음 접했던 첫인상이 강렬했던 탓에 소개해 볼까 한다...

mydkworld.com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요즘같이 미세먼지농도가 좋음 상태인데도 우환폐렴이라는 우울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는 슬픈현실입니다. 또한 마스크를 사기도 힘들고 그 가격도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네요. 앞으로..

mydkworld.com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싱가폴은 여러가지 인종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나라입니다. 음식도 다양한데 그중 면, 누들(Noodl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온 음식인 만큼 중국의 다양한 지방에..

mydkworld.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