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발 MRT( Mass Rapid Transit)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그외

싱가포르의 발 MRT( Mass Rapid Transit)

by Dee K 2020. 2. 3.
반응형

사실 한국도 전세계에서 그리 국토면적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싱가폴에 비하면 어마무시하게 큰 편입니다. 한국에서는 제일 큰도시 서울이 전철로 촘촘히 연결된 것 처럼 싱가폴도 대중교통 중 전철이 잘 발달되었습니다. 싱가폴의 전철은 MRT(Mass Rapid Transit)입니다. 1987년에 개통했으며 총 8개노선이 운행되고 있으며 MRT가 닿지 않는 곳은 버스로 환승하여 갈 수 있습니다. 싱가폴의 MRT는 하루에 2백76만명(2014년기준)이 이용하고 있지만 매우 깨끗하기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MRT 내에서 음식물과 음료를 먹고 마시지 못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고 벌금조항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싱가폴의 벌금제도는 이전글에 잘 나와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2020/01/31 - [소소한 이야기] - The Fine City, Singapore

 

The Fine City, Singapore

싱가폴은 우리가 상상하던 낙원삘 나는 날씨에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가 들어선 곳이라고 생각하면 얼추 비슷할 것이다. 1년내내 온화한 날씨덕에 관절염이나 근육통을 가진 어르신들이 요양하기 좋은 곳이기도 하..

dkmahoney.tistory.com

 

MRT 역사 내부모습
깨끗한 싱가폴 MRT 내부

싱가폴의 교통요금은 한국에 비하면 그리 싼 편은 아닙니다. 우리의 교통카드와 같은 Transit Link카드를 쓰는데 여행객을 위한 1회용 카드도 판매하고 있으니 MRT역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싱가폴에서는 버스나 지하철을 탈때와 내릴때 다 태그해야합니다. 그이유는 싱가폴의 교통요금제 때문인데요 싱가폴은 처음 카드를 태그할때 최대요금을 카드에서 빼갑니다. 그리고 내릴때 정산하여 더 받은 요금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게다가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르므로 내릴때 카드를 태그하지 않으면 계속 최고 요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 것이죠. 자세한 요금도 아래의 웹사이트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lta.gov.sg/content/ltagov/en/map/fare-calculator.html

 

LTA | Transport Tools | Fare Calculator

Result Service Board Alight Distance Fare Trip 1: -- -- -- -- -- Fare calculation results will be displayed based on your trips details.

www.lta.gov.sg

 

 

싱가폴MRT는 10개의 노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싱가폴 여행의 명소나 웬만한 곳은 MRT로 여유있게 다닐 수 있습니다. 시스템 맵은 아래와 같습니다.

 

MRT 노선도

노선을 좀더 세분화 해보겠습니다. Circle 과 Downtown 노선은 노랑과  파랑색입니다. 녹색은 동서(EW), 빨강은 북남(NS), 보라는 북동(NE)선입니다. 나머지는 Pukit panjnag, Sengkang, Punggol LRT입니다.

 

Circle & Downtown 노선도
EW, NS, NE Line

 

LRT Line

제가 생각하는 여행은 그지역사람처럼 먹고 입고 마시고 다녀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싱가폴에 가서는 싱가폴사람들 처럼 먹고 입고 마시고 다니는 것을 도와 드리려고 제가 열심히 포스팅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