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비자(Visa) 받기 1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Visa

싱가포르에서 비자(Visa) 받기 1

by Dee K 2020. 3. 5.
반응형

자신의 조국을 떠나 외국에 가게 되면 입국할때 Visa(비자)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발급되는 Vis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포르는 관광의 도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누구보다 원하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여권을 가지고 관광목적으로 입국하면 1~3개월짜리 관광비자를 내어줍니다. 전세계국가의 약 80%는 비자없이출입국에서 바로 승인도장을 찍어주게 됩니다.

사실 관광을 3개월씩 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여유롭게 기간을 주는 것입니다. 싱가포르를 떠나 주변국에 나갔다 오면 비행기로 공항을 통해서 재입국시에는 1개월비자를, 조호바루(Joho Bahru)나 빈탄(Bintan)같이 가까운 곳에서 자동차나 배로 입국하게 되면 2주의 비자를 줍니다. 혹시 싱가폴에 체류해야할 경우 항공권을 사려면 비용이 더 들어가니까 자신의비자(Social Visit Pass)가 만료되면 가까운 주변국에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별 문제를 일으킨 이력이없으면 비자는 쉽게 내주는 반면 약간의 의심이나 나쁜 기록이 있으면 얄짤없이 입국이 불허됩니다. 

창이공항의 관광객들이 ICA입국허가를 기다린다.

관광을 떠나 싱가폴에서 체류를 하려면 여러종류의 비자가 있습니다. 대부분 취업을 하거나 사업 혹은 이민을 올때 비자가 필요한데 싱가포르는 비자의 종류가 하는 일과 급여에 따라 비자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비자를 관리또는 승인 하는 곳은 ICA(Immigration & Checkpoints Authority)과 MoM(Ministry of Manpower) 두곳에서 관장합니다. ICA는 말그대로 국경을 통과 시킬지 말지를 결정하는 곳이고 그후 체류의 목적별로 나뉘는 곳이 MoM입니다. 그렇지만 영주권과 다른 증명서 관련은 모두 ICA에서 관장하고 MoM은 고용에 관련된 비자를 취급하는 곳입니다.

 

ICA 비자종류
1. 싱가포르 시민권(Singapore Citizenship)
2. 싱가포르 영주권(Permanent Residence)
3. 약혼자 장기체류권(Pre-Marriage Long-Term Visit Pass Assessment)
4. 장기체류권(Long-Term Visit Pass)
5. 학생비자(Student's Pass)

#비자신청할때는 반드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Immigration & Checkpoints Authority

ICA Building
10 Kallang Road
Singapore 208718
(Lavender MRT역 바로옆)
Tel: 6391 6100

ICA 빌딩

MoM 비자종류

1. Employment Pass(취업비자)
2. Entrepreneur Pass(창업비자)
3. Personalised Employment Pass(고소득자 비자, 사업불허)
4. S Pass Scheme(기술자 비자, 급여 $2,200이하)
5. Miscellaneous Work Pass(단기 취업비자)
6. Dependent Pass(급여 $6,000이상인 자의 배우자 혹은 21세이하 자녀비자)
7. Permanent Residence Scheme for Work Pass Holders(취업비자를 가지고 영주권 신청)

MOM Services Centre
1500 Bendemeer Road, Singapore 339946

Employment Pass Services Centre
The Riverwalk, 20 Upper Circular Road, #04-01/02, Singapore 058416

 

MOM 센터

이외에도 Work Permit이라는 Agent를 통해서 고용되는 현장작업자와 가정의 도우미를 위한 비자도 있습니다. 이 비자로 입국하게 되면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고용주가 Levy라는 연금형태의 보증금을 정부에 고용만료일까지 매월 납부해야합니다.

 

이상으로 싱가포르에 입국부터 체류하려면 필요한 비자의 형태를 알아보았습니다. 싱가포르는 모든 체계를 수학공식처럼 만들어 놓았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역사는 짧지만 체계적으로 이루어진 정부기관에서 일처리는 천천히 이루어지지만 정확하게 처리됩니다. 싱가포르에서 장기, 단기 체류 이제 문제 없겠죠?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