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파워 플러그
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그외

싱가포르의 파워 플러그

by Dee K 2020. 2. 28.
반응형

여러분은 여행갈때 어떤 물건을 챙겨가시나요? 여행용가방에 갈아입을 옷가지와 해외로 가신다면 한국의 맛이 그리울 경우를 대비해 컵라면정도는 챙겨가실 것입니다.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요즘은 여행을 갈때 필수품이 스마트폰입니다. 물론 사진기를 아직 쓰시는 분들은 사진기를 챙겨가시겠지만 모바일폰이 생활 필수품이자 사진기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해외 로밍 서비스도 잘 되기도 하지만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쓰는 어플은 사용이 자유롭기 때문이겠죠.

 

이런 생활필수품을 충전하려면 충전잭도 물론 필요하실 것입니다. 한국은 전기 220V가 공급되어 대부분의 전기기기가 220V에 맞춰서 만들어 집니다. 그런데 여행가시는 나라의 전압이 안맞는 다면 충전잭은 무용지물이 되고 말거에요.

바로 싱가폴이 그런 우리의 멘붕을 오게 하는 전기제품이 안맞을 수 있어서 여행가시기 전에 미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싱가폴은 영국의 오랜 식민지답게 Type G 파워 플러그 방식을 쓰고 전압은 230V가 공급됩니다. 220V 전기제품은 그냥 쓰셔도 무방합니다. Type G가 바로 문제입니다.

Type G power plug

 

 

 

Type G 플러그와 소켓입니다. 딱봐도 뭔가 구멍이 너무 많지 않나요? 영국에서 쓰는 방식으로 한국에서 흔히 쓰는 2발짜리는 절대 들어가지 않는 구조입니다. 싱가폴의 전자제품의 플러그는 그림과 같이 생겼습니다.

 

한국의 두발과 다르게 발이 3개입니다. 그렇다고 기껏 챙겨간 나의 분신과도 같은 스마트폰을 충전 못하시면 안되겟죠? 그래서 싱가폴에 여행오실때는 플러그를 호환해주는 작은 소켓을 하나 준비해서 오시면 싱가폴 어~디를 가시든 충전 가능합니다.

 

 

 

작지만 아주 유용하게 쓰일 물건입니다. 한국은 Type C와 F를 씁니다. 어떤 타입을 쓰던지 호환가능한 소켓보조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5스타 이상 호텔에서는 저런 보조기기를 서비스해줍니다. 하지만 웬만한 숙박업소에서는 Type G로 건축되어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ravel Adaptor'를 검색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보는 김에 싱가폴외에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 소켓을 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Universal Adaptors

이제 싱가폴 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문제 없겠죠? 스마트폰은 늘 여러분곁에서 충전잘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싱가폴여행의 꿀팁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제가 글쓰는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


TOP

diane_cel@daum.net